디지털타임스

 


시스원, 필리핀서 통합 물리보안사업 펼친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현지에서 개소식 열고 노트북 기증식도 개최
중견 IT서비스 기업인 시스원이 필리핀 팜팡가주 클락에 현지 지사를 열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지사 개소는 작년 6월부터 진행한 필리핀 경비보안전문 기업인 제트포스(Jettforce)와 통합물리보안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제트포스는 팜팡가주 최초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으로, 클락 국제공항, 클락내 카지노 '한' 등의 중요 시설과 기업의 보안을 책임지는 회사다. 이번 개소식 현장에는 콜로넬 티토 틱맨 제트포스 대표와 필리핀의 종합 통신회사인 PLDT 클락텔의 호셀리토 멀카도 사장을 포함해 시스원 이상훈·서일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시스원은 해외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필리핀 테이번 지역의 IT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트북 기증식도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 필리핀 '클락 글로벌 미션'을 통한 교육용 IT장비 후원사업의 후속 사업으로, 이후 지사를 통해 직접 장학사업도 펼칠 예정이다. 테이번 지역은 필리핀 팜팡가 앙헬레스에 위치하며, 경제적으로 빈곤해 교육환경이 열악하다. 증정식에 참여한 크리스타 멀카도 테이번 지역의원은 "기증된 노트북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기증된 노트북을 통해 학생들이 부모님에게 노트북 사용법을 가르치는 등 테이번 지역의 IT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디지털 문맹률을 낮추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는 "필리핀 지사 개설은 시스원이 현지에서 새롭게 발돋움하는 시작이며, 한국에서 벗어나 세계로 IT 역량을 뻗어나갈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이자 교두보가 될 것"이라 밝혔다. 현지 장학사업에 대해서도 "테이번 지역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소중한 밀알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팽동현기자 dhp@dt.co.kr





시스원, 필리핀서 통합 물리보안사업 펼친다
이상훈(왼쪽 세번째) 시스원 대표와 관계자들이 필리핀 판팡가주에서 현지 지사 개소식을 열고 있다. 시스원 제공

시스원, 필리핀서 통합 물리보안사업 펼친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가 필리핀에서 노트북을 기증하고 있다. 시스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