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우리 아파트에만 있어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차별화된 상품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크린골프장, 스카이라운지 등 인근 타 단지에 없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적용
여수에서 희소성 높은 대형 평형 공급, 4월 22일(월) 특별공급 청약 접수
"우리 아파트에만 있어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차별화된 상품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투시도

현대건설이 전남 여수시 죽림지구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가 주변에서 보기 드문 최신 상품들을 적용해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총 2개 블록의 대규모 단지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이 남다르다. 스크린골프장, 스터디룸, 스튜디오, 스카이라운지, 스카이전망대 등 인근에 입주한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만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차별화했다. 아울러 A2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 내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마련해 신혼부부,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인근에 위치한 A, B단지의 경우 주차대수가 가구당 각각 1.27대, 1.29대인 반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가구당 1.52대를 확보해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되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전기차 사용자를 위해 충분한 충전시설과 함께 급속 충전시설을 일부 설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 조경 역시 타 단지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유리난간 창호를 비롯해 커튼월 룩(일부 세대) 설계를 적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세대 내 설계도 우수하다. 전용면적 74㎡A, B타입은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되며, 전용면적 84㎡의 경우 알파룸,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일부 타입 제외) 또한 일부 타입에 다락, 테라스 특화 설계가 적용돼 희소가치를 더했다.

죽림 1·2지구 내 처음이자 여수시에서 희소성 높은 대형 평형이 공급되는 점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실제로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지난 10년간('13년~'23년) 여수시에 분양한 단지는 총 1만2,800가구(임대 제외)로 이중 전용면적 85㎡ 초과 대형 평형은 5.66%(724가구)에 불과했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첨단 주거 시스템도 다수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가 제공돼 세대 내 월패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난방, 쿡탑밸브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주차위치 확인 등 생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카투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집과 자동차를 연결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차량에서 생활공간의 조명, 난방, 빌트인 에어컨, 쿡탑밸브,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 모든 상품들을 합리적인 분양가에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1,415만 원(A2·A4블록 평균)으로 지난 2022년 여수시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 1,507만 원(부동산R114 기준)보다 100만 원가량 낮게 책정됐다. 즉, 2년 전 분양가에 브랜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셈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앞서 분양한 타단지들보다 우수한 상품들이 적용되며, 이처럼 차별화된 상품을 2년 전 분양가에 누릴 수 있어 경쟁력이 높다"라며 "실제로 견본주택에서 유니트를 관람한 방문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만큼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의 청약 일정은 오는 4월 2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화) 1순위, 24일(수)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A4블록 공공 5월 2일(목) △A2블록 공공 3일(금) △A2블록 민영 7일(화)이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