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 새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기구동 방식 설계
현대차 차세대 제조 공정 투입
현대자동차 로봇 제조 계열사인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17일(현지시간) 새로운 버전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를 공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로봇은 현식 적용을 위해 설계됐다"며 "앞으로 몇 달, 몇 년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이 실험실과 공장, 우리의 삶에서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주게 돼 흥분된다"고 밝혔다.

아틀라스는 높은 압력을 가한 기름을 매개로 동작을 전달하는 기존의 유압 방식이 아닌 전기 구동 방식으로 설계됐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따르면 아틀라스 전기 버전은 더 강하고, 더 민첩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됐으며, 인간의 폼팩터(외형)와 비슷할 수 있지만, 인간의 동작 범위에 제약받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움직인다.

이어 이러한 변화의 핵심은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에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자동차 제조 역량 구축을 강화하고 있다.

이 로봇은 현대차의 차세대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될 전망이다.

새로운 아틀라스가 구동하는 영상도 공개됐다. 31초짜리 영상에는 아틀라스가 2족 보행을 하며 관절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다. 바닥에 누워 있다가 다리를 비틀어 일어나고, 몸통을 회전하며 걸어간다. 카메라가 장착된 머리 부위는 360도 회전하며 관절도 앞뒤 구분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차를 시작으로 새로운 아틀라스의 상업적 용도를 모색하고 있으며, 완전 전기로 작동해 이전 세대보다 더 강력하고 동작 범위가 넓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 새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17일(현지시간) 공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보스턴 다이내믹스 홈페이지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