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AP코리아-동국시스템즈, MES 사업 맞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AP코리아-동국시스템즈, MES 사업 맞손
신은영(왼쪽) SAP 한국지사장과 김오련 동국시스템즈 대표가 MOU를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SAP 제공

SAP코리아는 동국시스템즈와 SAP MES(제조실행시스템)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AP 고객사의 SAP MES 클라우드 전환을 돕기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SAP DM(디지털 제조) 신규 고객확보 △SAP BTP(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및 SAP DM 기반 스마트팩토리 확장과 프로세스 통합 및 추가 서비스 개발 △데이터 수직·수평 통합 통한 궁극적인 정보 통합 실현 △실증 통해 클라우드 전환 비즈니스 모델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및 단계적 로드맵 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 협력한다.

SAP DM은 원자재에서 완제품까지 제조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모니터링, 추적, 문서화, 제어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생산현장 효율성 향상과 최적화를 도모하고 현장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독일의 성공적인 인더스트리 4.0은 리소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접근방식이다. 이를 기반으로 하는 SAP 제조 솔루션은 가시성, 효율성, 속도 및 회복탄력성에 초점이 맞춰져있다"며 "동국시스템즈와 협력해 국내 제조업계가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고 스마트 제조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오련 동국시스템즈 대표는 "불안정한 사업 환경 속에서 다수의 국내 제조업체들이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회복탄력성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제조업체들의 지속적인 성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초석이 되길 기대하면서, 특히 SAP 파트너십 강화와 솔루션 역량으로 국내 제조업 선진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