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쿠콘,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위한 API 제공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쿠콘,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위한 API 제공
쿠콘은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쿠콘의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로 한화투자증권은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에 필요한 기본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 등 간편 서류 발급·제출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한화투자증권 고객은 쿠콘 API로 별도 사이트나 기관 방문 없이 증권사 앱에서 필요 서류를 조회·제출해 보호자임을 확인받을 수 있다.한화투자증권 담당자 또한 고객 확인 절차 간소화 및 증빙서류 전자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이 향상됐다.


쿠콘이 제공하는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는 대법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API다. 비대면 서비스에 필요한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대출신청·계좌개설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 BNK경남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등도 도입·활용 중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은행뿐만 아니라 증권사에서도 쿠콘API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거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향후 디지털 전환이 확대됨에 따라 금융사, 핀테크사 등 다양한 기업고객이 쿠콘API를 추가 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