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효성인포 오브젝트스토리지와 태영소프트 PACS 솔루션 연동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효성인포 오브젝트스토리지와 태영소프트 PACS 솔루션 연동
나승호(왼쪽부터) 태영소프트 대표,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 이정필 카파정보기술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효성인포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태영소프트 및 카파정보기술과 병원·바이오·헬스케어 시장 데이터 레이크 및 랜섬웨어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태영소프트의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솔루션 '제타(ZeTTA)'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를 연계한다. 양사는 제품 간 연동을 위한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한다. 여기에 카파정보기술의 사업 경험과 PACS 솔루션 전담 영업 인력 및 기술 역량을 더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3사는 폭증하는 의료 데이터의 효과적인 저장·관리를 위한 데이터레이크 사업 및 랜섬웨어 대응에 대한 기술력·노하우를 공유한다. 각사가 보유한 기술력, 고객 레퍼런스,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PACS는 MRI·CT 등 영상 진단장치를 통해 진단한 영상을 디지털 형태로 저장하고, 판독과 진료기록을 전송·검색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통합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상급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의료영상 기반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차세대 연구용 PACS의 활용이 높아지고 있고 AI 기술과의 연계도 진행되고 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3사간 협업으로 경쟁력 있는 PACS 솔루션과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병원·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IT혁신을 위한 최상의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