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롯데건설, 부산 창조경제 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 찾는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롯데건설, 부산 창조경제 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 찾는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부산 창조경제 혁신센터(이하 부산 혁신센터)와 함께 '비스타트업(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는 우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이다. 대기업과 협업해 시장 검증 기회, 사업 제휴 가능성을 타진하는 것을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프라이빗 미트업행사(Private Meet-Up Day)'를 시작으로 부산 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세 번째 공동 행사다.

모집 분야는 건설 산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관련 모든 분야다. △AI 기반 설계도서, 문서 데이터 분석/처리 기술 △고객 대응 및 사내업무용 솔루션 △그 외 안전, 품질관리, 업무효율성 향상, 건설 협업 툴 등이다. 업력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롯데건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현장 내 사업실증(PoC) 기회와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등이 주어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과 시너지를 창출할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지원을 통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경영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부산 혁신센터와 지난해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을 통해 인공지능 문서이해 플랫폼업체 '로민'과 모듈화된 흙막이 띠장 업체 '제이피이엔씨'를 선정·지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