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프랑스 아코르 그룹과 함께하는 호텔리어 커리어 쌓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랑스 아코르 그룹과 함께하는 호텔리어 커리어 쌓기
한국관광공사는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와 함께 '2024 우수호텔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호텔 서비스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관광분야 기본소양 교육과 호텔 서비스 직무 교육을 포함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 및 현직자 직무 특강을 제공한다.

아코르 그룹은 전세계 110개국에서 5,4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 프랑스 호텔 전문 경영그룹으로 산하에 40여개의 호텔 브랜드가 속해 있다. 이 중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머큐어, 노보텔, 소피텔, 이비스 등이 있으며 국내에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소피텔 서울호텔 등 20여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우수호텔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세계적인 호텔에서 인턴십을 경험하고 취업 연계 지원도 가능하다.

세계적인 호텔에서 근무 경험을 쌓는 것은 향후 다양한 직무분야로 진출하는데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며 특히 국내외 관광산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말하고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바텐더 자격증인 믹솔로지스트 자격증 취득 지원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전문가와 1:1로 상담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르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공사 '관광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024년 4월 19일까지이며, 총 30명을 선발한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