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각막 손상 없이 하루만에 회복 가능한 스마일라식, 유의사항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각막 손상 없이 하루만에 회복 가능한 스마일라식, 유의사항은?
라식과 라섹의 시대에 이어 이제는 그 두 가지 장점을 결합한 스마일라식이 대중에게 선호도 높은 시력교정술로 자리잡았다.

스마일라식은 혁신적인 장비의 도입으로 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각막 최소 절개(2mm 이내)를 통해 개인 교정량에 따른 각막 실질(렌티큘)을 분리하여, 각막의 손상 없이 안전하게 하루만에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스마일라식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정보들이 점차 쌓이고 있으며, 환자들 역시 사전 학습된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스마일라식의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에 대한 기대감 역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유의해야 할 사항도 있는데, 바로 환자 개개인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고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환자마다 각막모양과 지형, 두께가 다르고 동공의 크기와 위치값도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히 보정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아이시티안과 안성민 원장은 "스마일라식은 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고, 특화된 기술을 갖춘 전문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환자들에게 불필요한 과교정 및 위험부담을 줄이고 시력의 안전성과 교정 정확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