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메디허브-㈜엘엠엔틱바이오텍 산업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메디허브-㈜엘엠엔틱바이오텍 산업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디허브(대표이사 유선형)는 ㈜엘엠엔틱바이오텍(대표이사 류동환)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양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메디허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메디허브와 ㈜엘엠엔틱바이오텍은 전문 의료인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 자문단은 ㈜엘엠엔틱바이오텍의 독자적인 혈액 내 세포분리기술을 활용하여 암조기 진단 및 재발 감시와 관련한 임상 적용 범위 및 임상 연구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 하였다.

㈜메디허브는 '닥터플렉스(온라인 의료자문 플랫폼)'를 통해 의료기기, 제약, 헬스케어 등 전문적인 의료자문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기관들에게 메디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시키고 있다. 의학 및 임상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1,200여명이 넘는 다양한 분과 전문의들이 자문의로 활동 중이다.

㈜엘엠엔틱바이오텍은 DGIST 화학물리학과 김철기 교수 연구실의 칩상 마이크로 자기영동 및 자기센서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한 액체생검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현재 순환종양세포의 고순도 분리 및 분석 플랫폼을 상용화하고 있다. 김철기 교수 연구실에서는 ERC '자성기반 라이프케어 연구센터' 등의 연구과제를 수주하였다.

㈜엘엠엔틱바이오텍 류동환 대표이사는 "자사의 순환종양세포(CTC) 기반 액체생검 파이프라인이 금번 MOU를 계기로 ㈜메디허브의 의료 네트워크와 의학·임상 전문 지식과 긴밀하게 결합함으로써, 미래 주요 정밀의학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탄탄한 기술 및 사업화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메디허브 유선형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의료 분야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의료진 참여 모델을 개척하고 이를 통해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의료지식이 기업의 비즈니스모델에 심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