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CU, 말레이시아 삼성SDI 배터리공장에 오픈…해외사업 박차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CU는 말레이시아 스름반에 있는 삼성SDI 배터리 생산공장 카페테리아 안에 점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CU는 지난 8일 말레이시아에서 '삼성 SDI점' 그랜드 오픈식을 개최했다.

CU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삼성SDI 공장 내 4개 점포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이번 말레이시아 삼성SDI 개점도 원활한 협조 아래 진행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말레이시아 삼성 SDI점의 개점 당일 매출은 현지 일반 점포보다 4.5배 컸다.

최다 판매 상품을 보면 한국형 아이스티가 1위, 치킨마요 삼각김밥이 3위, K-핫닭강정이 4위를 각각 차지하는 등 상위 10개 상품 가운데 6개 상품이 한국 제품이었다.

CU는 이번 개점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인근 조호바루와 말라카, 페낭 등으로 점포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CU는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18년 몽골, 2021년 말레이시아, 지난 달 카자흐스탄에 잇따라 진출했다. 지난 달 기준 몽골 394점, 말레이시아 142점, 카자흐스탄 3점까지 모두 539점을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U, 말레이시아 삼성SDI 배터리공장에 오픈…해외사업 박차
지난 8일 말레이시아 'CU 삼성SDI점' 그랜드 오픈을 기념한 행사에서 정현석 BGF리테일 말레이시아TFT 팀장(왼쪽 두번째)과 현지 삼성SDI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CU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