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완판` 단지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오피스텔 이어 아파트 선착순 분양 관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완판` 단지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오피스텔 이어 아파트 선착순 분양 관심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조감도

송도국제신도시 내 11공구 첫 분양단지인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은 총 3,270세대 5개 단지 지하 2층 ~지상 최고 47층, 23개동(아파트 21개동 ,오피스텔 2개동)으로 대규모 단지로 아파트 2,728세대(전용면적 84~208㎡), 오피스텔 542실(전용면적 39㎡)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최근 공급이 적었던 송도국제신도시 내 약 2년 만에 공급된 단지로 최근 부동산 시장 관망세가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오피스텔 542실이 계약 7일 만에 완판되는 등 지역 내 랜드마크 검증을 마쳤다는 평가가 나오며, 선착순 분양 소식에 지역 내 관심도가 집중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 인건비 등의 상승이 공사비를 밀어올리며, 아파트 분양가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지는 가운데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까지 높은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로 많은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다"고 전했다.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은 송도11공구 녹지 인프라의 핵심인 워터프론트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고,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워터프론트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과 초·중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아울러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겐트대, 유타대)가 인접해 있으며, 인하대 오픈이노베이션캠퍼스(인하대 송도캠퍼스)가 부지와 맞닿아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800병상 규모의 송도세브란스병원(2022년 12월 착공, 2026년 12월 개원 예정)이 도보권에 들어설 예정이며,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 대형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망도 준수하다. 인천신항대로, 송도바이오대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로 연결된 아암대로 진출이 편리하다. 송도과학로를 이용해 송도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전용면적 84㎡ 이상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아파트는 4베이 이상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은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송도11공구 워터프론트 바로 앞에 자리하는 1,2단지 일부 세대는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한 테라스가, 일부 동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도 계획돼 있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도 강점이다. 피트니스클럽,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북카페 등을 비롯해 스카이 커뮤니티도 들어설 예정이다. 세대당 세대창고 1개소가 제공되며, 교보문고와의 제휴를 통해 '단지 내 교보문고(1, 4단지)'도 설치할 계획이다.

선착순 분양은 4월 13일부터 진행된다. 분양대금 조건은 먼저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하고, 1차 계약금은 5%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전 타입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도 제공한다.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