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노션, 국내·외 산업안전보건인증 획득…노사 공동선언 채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노션은 국내 광고업계에서 처음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KOSHA-MS(안전보건경영시스템)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45001(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KOSHA-MS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인 ISO45001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을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이는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안전관리능력이 우수한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노션은 본사와 협력사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지난 2021년 안전보건 전담조직을 구성해 본사뿐 아니라 광고촬영, 전시행사 등 외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이 일환으로 이노션은 제작현장에서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제작현장 안전관리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제작현장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작했다.

또 중소규모의 협력사의 안전관리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이노션 안전관리매뉴얼 설명회'와 '안전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협력사의 안전관리역량 제고에 나서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국제(ISO45001), 국내(KOSHA-MS)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동시 인증으로 안전보건경영의 새로운 도약대로 삼아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관리 능력을 고도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이노션, 국내·외 산업안전보건인증 획득…노사 공동선언 채택
이용우(왼쪽) 이노션 대표이사와 근로자 대표 임다운 시니어매니저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ISO45001) 인증 획득과 함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노션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