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암연구재단-보령, 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령은 한국암연구재단과 이달 말까지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보령암학술상은 5년 이상 종양학 분야 연구에 종사하며 우리나라 종양학 발전에 이바지한 의사 및 과학자가 지원 대상이며, 최근 3년간(2021~2023년)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바탕으로 연구 업적을 평가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수상자는 보령암학술상 업적심사위원회 심의와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후보자 중 최종 1인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학술활동 진작을 위한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보령암학술상은 매년 암 퇴치를 위한 연구로 국민 보건 향상에 공로를 세운 학자의 업적을 기리고자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이 2002년에 공동 제정한 상이다.


보령 관계자는 "보령암학술상은 지난 23년 간 국내 종양학 연구 활동을 북돋아 학술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들을 발굴하고 암 연구에 대한 대내외적 관심을 조성해왔다는 점에서 국내 종양학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상으로 인정받아 왔다"고 말했다.
지난해 제22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는 대장암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정승용 교수가 선정된 바 있다.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수상 지원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암연구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강민성기자 kms@dt.co.kr

한국암연구재단-보령, 23회 보령암학술상 후보자 모집
보령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