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엘앤에프, 북미 배터리사에 LFP 양극재 공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엘앤에프는 북미 전기차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업체인 아워넥스트에너지와 중장기 LFP 양극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아워넥스트에너지는 미국 미시간주에 본사를 둔 LFP 셀 스타트업 업체다.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 재생에너지 그리드 사업을 하고 있다.

양사는 협약으로 2027년부터 최대 20GWh 수준으로 가동될 아워넥스트에너지의 미시간 기가팩토리에서의 LFP 배터리 양산과 공급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외에 추가 물량에 대한 협력 방안도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다.

엘앤에프는 최근 LFP·LFMP(리튬인산망간철) 양산을 위한 파일럿 라인 구축을 완료했다.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제품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엘앤에프는 이번 협약으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상 배터리 핵심광물 요건을 충족하는 LFP 양극재를 국내 최초로 생산해 북미 전기차 배터리업체들에 공급하며 장기 협력관계 구축에 나선다.

폴 험프리스 아워넥스트에너지 최고경영자는 "엘앤에프는 미국의 자유무역협정 체결국인 한국의 검증된 양극재 업체"라며 "필요로 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수량을 공급할 역량이 있다"고 말했다.

최수안 엘앤에프 대표는 "북미 전기차와 배터리 업체에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안정적 공급망 확충을 바탕으로 최고 기술의 양극재 기업으로서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엘앤에프, 북미 배터리사에 LFP 양극재 공급
엘앤에프 CI. 엘앤에프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