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바, 임직원 건강 지원… 3종 프로그램 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동기부여 위해 매월 미션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 3종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걷기, 금연, 마음 건강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임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걷기 챌린지는 건강 개선이 필요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동기부여를 위한 걷기 미션을 매월 제공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약 1년 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모집 한 주 만에 3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를 신청했다. 임직원은 참여 기간 헬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일 걸음 수를 측정하고 매월 첫 주에는 인바디 등 전반적인 건강 지표 측정해 개선 현황을 제출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사내 피트니스센터 1개월 이용권 등 여러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지난해 챌린지 결과, 참여한 임직원들은 평균 약 2.8㎏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최대 감량 수준은 7.3㎏다.



금연 챌린지는 참가자들의 흡연 욕구를 완화하기 위해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고, 흡연 경력 및 니코틴 의존도 등을 조사한 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연수구 보건소와 연계해 주기적으로 흡연 여부를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들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금연챌린지가 처음으로 시작된 2022년도부터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흡연률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추세다. 지난해엔 전체 챌린지 참가자의 27%가 금연에 성공하는 등 높은 금연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임직원 마음건강 케어도 강화한다. 이번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감정 이해, 점심 명상 등으로 구성됐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삼바, 임직원 건강 지원… 3종 프로그램 개시
삼성바이오로직스 건강 증진 프로그램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