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산업은행, 부산서 ‘동남권 금융지원방안 설명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고객맞춤형 親선박금융 솔루션 ‘KDB SOS Fund’ 출시
산업은행, 부산서 ‘동남권 금융지원방안 설명회’


KDB산업은행이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동남권 지역 주요 거래처 35개사 대표이사(CEO)가 참석한 가운데 '동남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동남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은행 여신상품 운영방안, 동남권 벤처 및 해양·물류 지원 프로그램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산업은행은 국적 선사의 선대 혁신을 위한 고객 맞춤형 신 선박금융 솔루션 'KDB SOS(Smart Ocean Shipping) Fund'를 14억 달러 규모로 출시한다.

기술발전·환경규제 등 해운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대비하는 업계 요청에 적극 부응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KDB SOS Fund'로 명명된 이번 펀드는 중소·중견 해운사의 친환경·스마트 선대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월 부산에서 '전국 영업점 점포장 회의'를 개최했다.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한 산업은행의 영업점 업무추진 전략을 논의하는 등 수도권·동남권 양대축 중심의 국가균형발전 금융지원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강석훈 산은 회장은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지역경제 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며, 부·울·경 중심의 동남권이 경제성장의 새로운 축이 되어야 한다"면서 "오늘 출시하는 KDB SOS Fund를 통해 해운산업의 친환경 선대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의 양대 축인 동남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금융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