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세종대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개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세종대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개 수상
iF 어워드 본상 수상작 브랜딩 'NEXUS'.

민자경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교수가 이끄는 산학 프로젝트팀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브랜딩과 퍼블리싱 카테고리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수상작은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브랜딩 'NEXUS'와 인포그래픽 'NEXERA'로, 민자경 교수팀이 작년 9월 넥센타이어 디자인 팀과 함께 진행한 디자인 철학전시회의 브랜딩과 넥센 디자인 철학을 담은 결과물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며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서비스디자인 △콘셉트 △건축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혁신과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72개국에서 10,807개의 프로젝트가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브랜딩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받은 'NEXUS' 제작에는 세종대학교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정은미, 임현조, 고은지, 서아름 학생이 함께 참여했다. 'NEXUS'는 'NEXT WITH US'의 줄임말로, 미래(NEXT)의 주역(US)인 개인, 지역, 공동체가 넥센타이어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