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하나금융, 22일까지 의류 기부 `해봄옷장` 캠페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손님과 임직원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일상생활 속 나눔의 가치 전파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 노력
하나금융 그룹은 오는 22일까지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해봄옷장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누적 기부 물품 수 3만3191점, 참여 인원 연 2392명에 달하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캠페인이다.

을지로, 명동, 청라, 여의도, 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의 모든 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로그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신청과 무료 택배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가까운 하나은행 및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국 그룹사 영업점을 통해서도 의류 기부 접수가 가능하고,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의류 및 오염되지 않은 가방과 인형이며, 선별작업을 거쳐 비영리 공익 재단을 통해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에 기부된다.

하나금융은 기부 참여자를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인의 SNS에 인증 사진과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같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상생의 의미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하나금융, 22일까지 의류 기부 `해봄옷장` 캠페인
하나금융그룹이 오는 22일까지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해봄옷장' 캠페인을 알리는 모습. [하나금융그룹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