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ISIA "ICT 융합산업보안 인재 육성"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3월부터 11일까지 특화 실무 교육과정 운영
KISIA "ICT 융합산업보안 인재 육성"
KISIA 제공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사이버 보안 10만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 ICT(정보통신기술) 융합산업보안 인력양성 과정'을 3월부터 시작한다.

2024년 사이버 보안 위협 전망에 따르면 SW(소프트웨어) 공격, 생성형 AI(인공지능)을 악용한 사이버 범죄, OT·IoT(운영기술·사물인터넷) 보안 위협 증가, 치·사회적 이슈 악용한 사이버 위협 고조 등이 위협으로 꼽혔으며 융합보안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한국정보보호교육원은 융합보안 분야 특화 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인력 육성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ICT융합산업보안 인력양성사업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구직자와 재직자 대상의 실무 교육을 중심으로 △스마트 자동차 △스마트 제조 △스마트 홈·가전 △스마트 의료 △블록체인 △메타버스 △클라우드 △SW공급망 보안, 총 8개 분야에서 20회를 운영한다.
홍준호 KISIA 원장은 "융합산업의 규모가 확대되며 기존의 정보보호산업을 넘어 보안이 필요한 산업의 영역 역시 확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융합보안 시장이 커지는 만큼 정보보호산업 및 융합보안 트렌드를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신규 과정을 발굴·개설하고 산업에 꼭 필요한 융합보안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욱기자 wook95@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