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임영웅, 광고 모델로 쓰고 싶어요"…3월 브랜드평판 1위 올랐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임영웅, 광고 모델로 쓰고 싶어요"…3월 브랜드평판 1위 올랐다
가수 임영웅.<임영웅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임영웅이 3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공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은 브랜드평판 상위권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3938, 미디어지수 50만1861, 소통지수 67만8571, 커뮤니티지수 56만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만4919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48만7362와 비교하면 35.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5일부터 이달 5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40만18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달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36만418개와 비교하면 11.99%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따뜻하다, 구매력 높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삼다수, 청정원'이 높게 나왔다"라고 말했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8%로 분석됐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