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한銀, 부동산 자산관리 출시… 시세 조회·매매 시뮬레이션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신한은행은 보유 주택 시세 조회와 금융기관별 대출 현황 관리, 매매 시 필요 예산 시뮬레이션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정보와 건축물대장 데이터를 연동시켜 고객이 보유한 부동산 정보를 쉽게 등록 할 수 있게 해주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신한 SOL뱅크' 자산관리의 부동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등록 가능한 부동산은 아파트, 연립, 빌라 등 시세 조회가 가능한 주택들이다.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 보유 주택의 시세와 함께 예금, 대출 등 정보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자산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지역별 담보인정비율(LTV)을 반영한 대출 가능 한도 금액, 대출 금리 비교 정보도 제공한다. '매매·전세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주택 가격과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금융기관의 예·적금, 양도소득세와 중개수수료 등을 종합적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출금액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향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에 부동산 관련 서류 발급, 주택담보대출 원스톱 프로세스 등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연결하고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신한銀, 부동산 자산관리 출시… 시세 조회·매매 시뮬레이션도
신한은행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