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하나은행,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나은행,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 지원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다국어 지원 해외송금 전용 앱 '하나EZ'에서 16개국 언어로 하나인증서 발급을 지원하고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언어장벽으로 인한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이용 시 불편함을 겪는 국내 체류 외국인들의 거래 편익을 위해 마련했다는 게 하나은행의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하나인증서를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인정을 획득하고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됐다. 하나인증서 하나로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70여개 기관에서 비대면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다.

하나인증서 다국어 발급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국내 체류 외국인들은 하나EZ 앱에서 금융거래와 연말정산, 4대 보험 가입 조회 등의 공공기관 비대면 서비스를 인증서 하나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여권번호를 통해 금융거래를 이용하던 외국인 고객이 90일 초과 체류를 위해 외국인등록증을 발급받은 경우,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EZ 앱에서 비대면으로 외국인등록증 번호를 실명번호로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하나은행은 새로운 외국인 특화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하나인증서 받고 송금해봄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하나EZ 앱에서 하나인증서를 발급받고 기간내 누적 3000달러 이상 해외 송금하는 경우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하나은행은 이 중 106명을 추첨해 전기자전거(1명), 골드바(2명), 에어팟프로(3명), CU편의점 상품권 3만원권(100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인증서 다국어 발급 지원 및 외국인 실명번호 비대면 변경 서비스 시행을 통해 외국인들의 금융거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한국에서의 금융거래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