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폴라리스오피스 문서SW에 솔트룩스 LLM 연계한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폴라리스오피스 문서SW에 솔트룩스 LLM 연계한다
지준경(왼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와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가 4일 솔트룩스 본사에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양사 제공

솔트룩스와 폴라리스오피스는 생성형AI(인공지능) 기술 연계와 AI기반 SW(소프트웨어)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솔트룩스 LLM(대규모언어모델) '루시아'와 폴라리스오피스 문서SW 솔루션을 연계, MS(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같은 생성형AI 기반 SW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이로써 국내 B2B(기업간거래) 및 B2G(기업정부간거래) 시장을 선점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폴라리스오피스의 클라우드 기반 B2C(기업소비자간거래) 서비스에도 솔트룩스의 생성형AI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오픈AI 챗GPT,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스태빌리티AI 스테이블디퓨전 등 AI기술을 적용해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폴라리스오피스AI'를 지난해 9월 출시한 바 있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양사가 각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형 '코파일럿' 개발을 목표로 B2C, B2B, B2G 등 다양한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생성형 AI 기반 SW 출시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산업계 AI 혁신을 주도할 뿐 아니라 글로벌 빅테크사와 견줄 수 있는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