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해외여행 필수템"… 하나 트래블로그 가입자 벌써 400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300만 돌파 후 97일 만 성과
해외 시장점유율 40% 돌파 목전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특화 상품인 '트래블로그'가 가입자 수 누적 400만명을 돌파했다. 오는 4월 중 무료 환전 통화를 41종으로 확대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11월 24일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달성한 트래블로그가 97일 만에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카드 측은 "무료 환전 서비스인 트래블로그가 400만명에게 선택을 받으며 '해외여행 필수템'에서 '해외여행 대세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 서비스로 과거 해외여행 시 은행 영업점에서 실물 화폐를 찾던 관행을 깨고 디지털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며 인기를 끌었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지난해 1월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이후 1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와이어 투 와이어'(wire-to-wire)를 기록하고 있다. 와이어 투 와이어는 한 시즌 및 기간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한 팀을 가리키는 스포츠 용어다.

체크카드 해외이용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초 20% 중반대에서 올해 초 39.2%까지 치솟으며 40% 돌파를 앞두고 있다. 트래블로그 출시 직전안 2022년 6월(20.2%)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 체크카드 이용금액도 눈에 띈다. 지난해 처음으로 월 1000억원을 넘어섰고 해외여행 수요가 높아지며 매월 최대치를 경신해 올해 초 약 1700억원에 달했다.

트래블로그는 이용자의 불편 사항을 실시간으로 개선하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국내외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은 연결계좌에서 자동 환전 후 결제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및 해외 결제 시 본인 등록 계좌에서 '환율 우대 100%'로 자동 환전돼 결제할 수 있다. '부족 금액 자동 환전' 기능은 해외 자동화기기(ATM) 인출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외화 자동 환전할 때 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해주고 있다. 지난달 말부터 하나은행 지역별 주요 거점 61개 점포에 도입했으며, 이달 22일부터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으로 확대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서 운영 중인 통화를 4월 중 총 41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하는 26종에 남아공, 브라질, 이집트 등 15종을 추가한다. 현재 주요통화(달러·엔화·유로·파운드)와 기타통화까지 환율우대 100%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트래블로그가 전 세계 유일하다.

트래블로그 400만명 돌파를 기념해 28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총 5000만원의 여행지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0일간 추첨을 통해 매일 두 명씩 총 100명에게 여행지원금 50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 매일 즉시 당첨을 통해 인천공항라운지 이용권 등 다양한 공항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카드 회원 대상으로 올해 연말까지 인천공항 라운지도 '1+1' 혜택도 준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최근 출시 된 외화 계좌 기반의 서비스와 트래블로그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며 "여행 전에 은행을 방문해 수수료를 부담하고 환전하는 경험을 하나머니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수수료 없이 3초 만에 환전하는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핵심 성공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금융의 디지털 역량을 총 동원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환전부터 해외 결제 및 직구 등까지 심리스(Seamless)한 프로세스를 통해 최고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해외여행 필수템"… 하나 트래블로그 가입자 벌써 400만
하나 체크카드 해외이용 시장점유율 추이 현황. <하나카드 제공>

"해외여행 필수템"… 하나 트래블로그 가입자 벌써 400만
하나 트래블로그 누적 이용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 <하나카드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