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포츠 전기 드라이빙 경험”…BMW코리아, ‘스타터 팩’에 i4 도입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BMW코리아는 순수전기 모델 BMW i4 e드라이브40을 체험 모델로 도입한 드라이빙 프로그램 'i 스타터 팩'을 새로 개설하여 다음달부터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타터 팩은 주행 이론 및 안전 교육, 각종 주행 상황에서의 위험 대처 방법, 서킷 주행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 드라이버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기초 단계다.

이번 개설된 i 스타터 팩은 전기차 구매 고객이나 구매를 고려 중인 잠재고객이 전기차의 특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기존 교육에 전기차 특화 커리큘럼을 추가했다.

프로그램은 BMW i 브랜드 차량의 특징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올바른 시트 포지션 설정, 스티어링 휠 파지·조작법과 같은 기본적인 자세 교정, 차량의 최대 제동 능력을 이용하는 긴급 제동 훈련,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에 대처하는 훈련 등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필수 운전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 차징 인프라·실질적인 충전 프로세스 체험과 함께 세계적인 작곡가 한스 짐머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사운드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가장 강력한 회생제동 단계인 B모드를 활용한 트랙 주행 등의 스포츠 드라이빙도 경험할 수 있다.

i 스타터 팩은 총 3시간40분에 걸쳐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투입된다. BMW i4 e드라이브40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3.9㎏·m의 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7초가 소요된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스포츠 전기 드라이빙 경험”…BMW코리아, ‘스타터 팩’에 i4 도입
BMW i4 e드라이브40 주행 모습. BMW코리아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