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PC그룹, 청년들 건강한 식사 돕는 사회공헌활동…2000만원 후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파리크라상 베스킨라벤스 등을 가진 종합식품기업 SPC그룹은 사단법인 '청년공장 이음'과 청년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는 'SPC청춘식탁'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PC청춘식탁은 SPC행복한재단이 청년공간 이음에 2000만원을 후원해 경제적 어려움이나 사회적 고립 등 문제를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청년공감 이음은 청년의 건강한 삶과 사회적응 위한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취업 등 각종 강연 개최·공간 대여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SPC그룹은 청년공간 이음을 이용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높은 식비 부담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우리 농산물로 이뤄진 꾸러미와 밀키트를 지원하고 청년공간 이음에서 농산물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또 요리교실 등의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사회적으로 교류가 부족한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또래와 어울리는 자리를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해 청년공간 이음과 함께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지원하는 'SPC청춘식탁'이 청년들이 마주하는 결식 등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SPC그룹, 청년들 건강한 식사 돕는 사회공헌활동…2000만원 후원
SPC그룹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