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MWC 2024] `이앤` 부스 찾은 유영상 SKT 사장 "올가을 한국에서 만나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AE 탑승·전기차 플랫폼 구경
[MWC 2024] `이앤` 부스 찾은 유영상 SKT 사장 "올가을 한국에서 만나요"
유영상 SKT 사장이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엘린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204에서 이앤 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공동취재단.

유영상 SKT 사장이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24에서 '글로벌 텔코 AI(인공지능) 얼라이언스'(GTAA)인 UAE 통신사 이앤(e&)을 방문해 하템 도비다 이앤그룹 CEO(최고경영자)와 협력 관계를 다졌다.

두 CEO는 이앤부스에서 만나 웃으면서 대화를 이어나갔으며 도비다 CEO는 "올해 가을 한국을 방문하겠다"고 말했고 유영상 사장은 "다시 만나길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유 사장은 칼리파 알샴시 이앤라이프(e& life) CEO와 함께 부스를 둘러봤으며 가장 먼저 UAM(도심항공교통)에 관심을 보였다. UAM에 탑승해 알샴시 CEO에 기체의 세부적인 설명을 들었으며 이후 e&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보고 "충전기가 몇 개 있냐"고 물었고 "도슨트는 현재 2개, UAE 전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라는 답을 들었다.

이앤은 부스에 전기차 결제 플랫폼도 함께 전시했으며 돈을 충전하는 등 결제 방식을 시연했다. 유 사장은 "SKT는 이 사업을 하고 있지 않으나 SK그룹사에서 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앤 부스를 둘러본 유 사장은 GTAA 회원사 부스를 다 돌아보는거냐는 질문에 "어제 도이치텔레콤을 다녀왔고 오늘 이앤을 방문했다"며 두 부스 모두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앤은 UAE 최대 통신사로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 1억70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MWC2024 부스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는 로봇을 전시해 주목받았으며 이를 보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바르셀로나(스페인)=김영욱 기자 wook95@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