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TC VIVE, ‘MWC 2024’서 기업 고객 위한 ‘XR 솔루션’ 공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XR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조합해 업그레이드한 기업용 솔루션 제시
HTC VIVE, ‘MWC 2024’서 기업 고객 위한 ‘XR 솔루션’ 공개
HTC VIVE가 26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24'에서 기업 고객을 위한 'XR 솔루션'을 공개했다.

VIVE XR Elite Business Edition는 사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및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 스위트(LBSS)를 지원하는 동시에 신속한 콘텐츠 배포 및 관리가 가능한 VIVE Business+ 등을 소개해 이목을 끌었다.

VIVE XR Elite Business Edition은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 스위트(LBSS)를 새롭게 지원한다. 물론 LBE와 같은 높은 사용자 전환율을 위해 설계된 새 페이스 개스킷과 배터리 크래들이 빠지지 못하도록 템플에 안전 클립을 추가했다. 보다 빠르고 쉽게 사용자를 전환할 수 있도록 상단 헤드스트랩을 설계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HTC VIVE만의 차별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인 VIVERSE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AI 도구, VIVE XR Elite용 VIVE 얼티미트 트래커 및 VIVE 풀 페이스 트래커 지원, VR이 아닌 모션 캡처 등을 탑재했다.

특히 AI 도구에는 사용자의 투어 가이드 역할을 하는 Personal Assistant가 포함된다. AI Personal Assistant는 개인 캘린더 업데이트와 같은 생산성 작업을 위한 음성지원 기능을 적용했다. Voice-To-Text Transcription과 8종 언어 및 실시간 번역도 지원한다.

VIVE 얼티미트 트래커는 현실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아바타를 생성하고, 정밀한 바디 트래킹을 완성할 수 있다. VIVE풀 페이스 트래커는 눈 추적뿐만 아니라 입술, 턱, 볼, 턱, 이빨, 혀를 60Hz에 걸쳐 38개의 블렌드 쉐이프로 정밀한 얼굴 표정을 캡처할 수 있다.

그동안 HTC VIVE는 VIVE의 차별화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글로벌 다중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 결과 아케이드, 박물관, 갤러리를 비롯한 여러 문화 예술 현장에서 활용됐다. 특히 프랑스의 The breathtaking Horizon of Khufu는 한 해 동안 1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전 세계 9곳으로 확대됐다.


HTC 공동 창립자·회장 Cher Wang은 "XR 산업은 인류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이루고 있다"며 "특히 VIVE의 LBSS는 초미중력 최초 기능 VR 시스템 개발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혁신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노년층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의료 진단 도구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사용 가능한 VR 헤드셋을 지원하기도 했다. VIVE Focus 3을 사용한 국제 우주 정거장 Andreas Mogensen 지휘관은 정신 및 신체 건강을 관리하는데 유용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외에도 인상파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Musee d'Orsay)에서 열린 '인상파 화가와 함께하는 밤 - 파리 1874(Tonight with the Impressionists - Paris 1874)'에서 'VIVE Arts'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작품을 아름답게 담아내며, XR 산업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편, HTC VIVE는 VIVE 얼티미트 트래커 전용 포트 5개의 USB-C 멀티 충전기를 출시 예정이다. 다섯 대의 트래커를 빠르고 쉽게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LBE, 단체 훈련, 모션 캡처 등에서 유용해 일반 고객뿐 아니라 기업 고객에게도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팬데믹 이후 원격 협업이 많아진 가운데 조직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VIVERSE 스타터 팩도 선보일 예정이다. HTC VIVE는 VIVERSE 스타터 팩 출시를 기념해 △VIVERSE for Business 3개월 △ 무료VIVE Business Warranty 포함 무료 VIVE XR Elite Business Edition 유닛 10개 △ 빠른 관리 및 콘텐츠 배포를 위한 VIVE Business+ 무료 액세스 △총 12,000달러 이상 할인 △총 15,000달러 상당 VIVE XR Elite Business Edition 패키지 20개도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HTC VIVE, ‘MWC 2024’서 기업 고객 위한 ‘XR 솔루션’ 공개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