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현대, 선착순분양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현대, 선착순분양 진행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광역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경북 포항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총 20개동, 2994가구(1블록 1590가구, 2블록 1404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410만원이다. 부동산업계에선 최근 포항 도심권에 공급된 단지들과 비교하면 저렴한 수준이라고 평가한다. 최근 공사비 상승 등으로 신축 아파트 분양가는 가파르게 오르는 추세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3.3㎡당 전국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1736만원으로, 2년 새 22.9% 상승했다.

단지 인근 도로망으로는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이 있다. 포항고속버스터미널, KTX 포항역 등도 인근에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해맞이초에 갈 수 있고 항구초, 대도중, 환호여자중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깝다. 특히 반경 2km 안에 양덕동과 두호동 일대 학원가도 밀집해 있다.

하나로마트,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쇼핑 시설은 물론 시티병원, 포항시립미술관, 롯데시네마,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실개천거리도 가깝다.

단지에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 전용 38층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를 전용엘레베이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우나, 다목적실내체육관, 스크린골프장 등 차별화한 커뮤니티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북카페,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다함께 돌봄센터 등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시설도 조성된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