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호반건설, 대한적십자사 사료전시실 `디지털아카이브` 구축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호반건설, 대한적십자사 사료전시실 `디지털아카이브` 구축 지원
'적십자 사료전시실 디지털 아카이브 완공식'에서 대한적십자사 정채영 부회장(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호반그룹 김세준 전무,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적십자 사료전시실 디지털 아카이브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대한적십자사에 리모델링 비용 등 1억2000만원을 지원해 사료전시실을 리모델링하고,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 사료들을 디지털화하는 디지털 아카이브를 구축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재난, 재해, 감염병 등 인류의 평화와 생명이 위협받는 모든 현장에서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디지털 사료전시실 구축으로 기존 활동의 기록과 정보들을 항구적으로 보존 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이번 디지털 아카이브 리모델링 개관은 적십자사 활동을 항구적으로 기록하고 이용할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의 공감과 동참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사료전시실 리모델링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는 디지털 아카이브 완공을 기념해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운동의 시작을 담은 특별전 '시작점'(Beginning of KoreanRedCross)을 내달 30일까지 개최한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