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현대인프라, CDP 기후대응평가서 업계 첫 `A-` 획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현대의 건설기계부문 계열사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가기관인 'CDP(Carbon Disclosure Project)'가 주관한 기후변화대응평가(Climate Change 2023)에서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리더십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21년에 C등급, 2022년에는 B등급을 받은데 이어 2023년에도 등급이 상승하게 됐다.

이 평가는 전 세계 주요 기업에 기후변화 및 환경 관련 경영 정보공개를 요청하고, 글로벌 금융투자기관과 고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회사는 2021년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2050년 전 사업장의 탄소중립을 선언한 이후, 재생에너지를 도입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에 나서는 등 탄소중립 로드맵을 적극 이행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해에는 HD현대 그룹 최초로 외부 업체와의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을 통해 군산 공장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인천 공장에는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하고 있다.엄원찬 HD현대인프라코어 ESG 최고책임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선제적인 목표 수립과 전략 실행으로 글로벌 ESG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글로벌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가지고 성공적인 탄소중립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현대인프라, CDP 기후대응평가서 업계 첫 `A-` 획득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