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사이냅소프트, GPT스토어에 `사이냅 문서뷰어` 입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사이냅소프트, GPT스토어에 `사이냅 문서뷰어` 입점
GPT스토어 내 사이냅 문서뷰어 동작 화면. 사이냅소프트 제공

사이냅소프트는 자사 '사이냅 문서뷰어'를 오픈AI의 GPT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GPT스토어(Explore GPTs)에서 사이냅소프트의 문서뷰어 '아래아한글(HWP/HWPX), MS오피스, PDF, 이미지 파일뷰어'를 선택 후 열람하고자 하는 파일의 다운로드 URL을 제시하면, 전용 프로그램 없이 브라우저상에서 바로 열람할 수 있다. 문서 내 메모, PDF 저장, TTS 등 다양하게 디지털 문서를 활용할 수 있으며 링크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파일 공유도 가능하다.

사이냅소프트에 따르면 '사이냅 문서뷰어'는 구글워크스페이스 및 AWS(아마존웹서비스)에서 이미 80만 명 이상 사용자를 확보했고, 국내에서는 중앙행정부를 비롯해 공사, 공단, 연구소, 초중고 학교 홈페이지 및 교육기관 등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문서뷰어로 평가받고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생성형AI(인공지능) 기술을 자사 디지털문서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확장해 활용하고 있다. '사이냅 문서뷰어'에 RAG(검색증강생성)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문서 내 근거를 제시하는 대화형 탐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디지털 문서 솔루션을 기반으로 생성형AI 활용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자체 LLM(대규모언어모델) 기술을 확대시켜 AI 디지털 문서 분야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