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씨아이씨-순이엔티, 오픈 스튜디오 ‘말똥 카니발’ 오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씨아이씨-순이엔티, 오픈 스튜디오 ‘말똥 카니발’ 오픈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약 18억 명의 팔로워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순이엔티가 2022년 설 연휴기간(1/30~2/2) 중 티맵(T-map)을 통해 찾은 음식점/카페 검색 1위 '말똥도넛'과 함께 오프라인 컨텐츠 개발에 나선다.

글로벌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SOON ENT)와 호스피탈리티 콘텐츠 기업 씨아이씨(이하 CIC)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관광의 메카인 명동에 2024년 3월 복합 체험 공간 '말똥 카니발'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말똥 카니발은 '말똥도넛 디저트 타운'의 K-디저트와 순이엔티의 글로벌 K-콘텐츠가 합쳐져 국내 및 해외 관광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명동의 중심지인 M-PLAZA 4층에 약 400평의 카페, 오픈스튜디오, 인플루언스 MD샵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순이엔티는 2월 기준 국내외 180여 명의 크리에이터와 전속 계약을 맺고 있으며, 주요 국내 크리에이터는 전창하(틱톡 2250만, 인스타그램 439만), 카리모바 엘리나(틱톡 1300만, 인스타그램 341만), 시아지우(틱톡 2750만, 인스타그램 362만), 신사마(틱톡 1720만, 인스타그램 103만), 노아(틱톡 2280만, 인스타그램 115만), 케지민(틱톡 1150만, 인스타그램 51만) 등 국내 1천만 이상 팔로워 9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틱톡(13억 명), 유튜브(3억 명), 인스타그램(1.5억 명) 등의 팔로워와 구독자 총합 약 18억 명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씨아이씨-순이엔티, 오픈 스튜디오 ‘말똥 카니발’ 오픈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들은 주기적인 일정에 맞춰서 말똥 카니발 오픈 스튜디오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팬들은 콘텐츠가 준비되는 과정, 라이브 방송 등 송출되는 과정을 경험함과 동시에 말똥도넛의 K-디저트와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스팟 등 체험공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CIC는 말똥 카니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그간 강점을 보여 온 F&B에 복합 문화 컨텐츠 요소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IP 사업을 적극 확장할 계획이다. 최근 태국 방콕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파트너와 협업하여 방콕 도심 내 호텔을 포함한 복합 문화 콘텐츠 개발 사업 착공에 들어갔다. 특히 태국 내 유력 파트너들은 현재 태국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복합 K-컬처 체험 공간인 말똥 카니발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복수의 사이트에 대해 협의 중에 있다고 CIC 관계자는 밝혔다.

순이엔티와 CIC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시민과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명동에서 K-콘텐츠와 K-디저트가 결합된 말똥카니발이 '새로움'을 찾는 국내외 고객에게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