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라이너, 하이라이트 데이터 기반 출처 표기 UI 업데이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라이너, 하이라이트 데이터 기반 출처 표기 UI 업데이트
라이너는 '라이너 AI(인공지능) 워크스페이스'의 '정보 출처 표기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이너는 답변과 추천 정보가 실존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된 것인지 이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요소를 강화해 정보 출처를 표기해주는 UI를 업데이트했다. 답변에 인용된 정보 출처 페이지 링크와 주요 문구도 명확하게 보여주는 게 핵심이다.

이번 UI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너는 '라이너 AI 워크스페이스'가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한 문서나 고품질 자료에 기반했음을 알림으로써 이용자 신뢰를 얻고 정보 이해를 돕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용자들은 '배지'로도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직접 판별할 수 있게 된다. 2015년부터 운영한 하이라이트 서비스 통해 유저가 웹에서 직접 중요도에 따라 하이라이팅 한 양질의 정보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다른 생성형AI와 차별화되는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받는 사이트', '많이 저장됨' 등을 출처 상단에 배지 형태로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출처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유윤봉 라이너 프로덕트오너는 "라이너 AI 워크스페이스에서 제시하는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용자들은 보다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고 업무 생산성 역시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책임감 있고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AI 신뢰성 제고에 귀감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