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한은행 "최고 연 6.5%"…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신한은행은 청년 고객의 자산관리와 목돈 마련을 돕고자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는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 '청년 처음적금',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은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신한은행 정기예금을 처음 신규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가입 기간에 따라 연 0.2~0.5%p의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된다. My플러스 정기예금을 12개월 만기로 가입할 경우 최대 연 3.85%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만기는 1, 3, 6,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청년 처음적금은 신한은행이 민생금융지원안의 일환으로 미래세대 청년의 자산형성을 위해 만든 상품이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금리 최고 연 3.0%p를 더해 최고 연 6.5% 금리가 적용된다. 만기는 1년이며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또는 급여클럽 월급봉투 6개월 이상 수령 시 연 1.0%p △본인명의 신한카드(신용·체크) 결제 실적 6개월 이상(결제계좌 신한은행) 시 연 0.5%p △신한 슈퍼SOL 앱 회원가입 시 연 0.5%p △직전 1년 간 신한은행 정기예·적금, 주택청약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또는 신한 청년희망적금을 만기 해지하거나 만기일자가 경과된 경우 연 1.0%p가 적용된다.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에 대한 우대금리는 오는 7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신한은행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청년 처음적금' 또는 '신한 청년도약계좌'를 신규하고 30만원 이상 적립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100만원 이상 신규 중 한가지 이상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CU편의점 1만원 상품권(1만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만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년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년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건전한 사회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신한은행 "최고 연 6.5%"…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 출시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