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다큐브, 포스코DX에 업무용 AI비서 `보이스프로` 공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다큐브, 포스코DX에 업무용 AI비서 `보이스프로` 공급
웹케시 관계사 다큐브는 ISTN과 협업해 포스코DX에 맞춤형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를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보이스 프로'는 △경영정보 실시간 답변 △권한에 따른 맞춤형 정보 제공 △음성·텍스트 지원 △PC·모바일·태블릿 지원 △자연어 소통 등 기능을 통해 맞춤형 AI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다큐브는 SAP 전문 컨설팅사 ISTN과 함께 ERP(전사자원관리) SAP S/4HANA 시나리오 통합구축을 공동 수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포스코DX의 경영데이터, ERP, PMS(프로젝트관리시스템) 등 사내 시스템과 '보이스 프로'를 연동해 업무용 AI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큐브에 따르면 '보이스 프로'는 '1월 프로젝트 실적은?', '1분기 부서 경영 전망은?', '우리 부서 경비내역은?' 등 내부 경영정보에 대해 매번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사내 연차 제도, 복지 제도와 같은 규정 및 프로세스도 손쉽게 파악 가능하다. 동일한 질문에도 사용자 권한에 따라 다른 답변을 내놓으며, 개인 업무뿐 아니라 조직 업무까지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의 업무 질의만 학습함으로써 기업 데이터의 무분별한 수집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를 차단한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산업 전반의 DX(디지털전환)를 리딩하고 있는 포스코DX의 업무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금융기관, IT,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업무용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업무용 AI 확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