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중흥토건, 광주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분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흥토건, 광주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분양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조감도 <중흥토건 제공>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은 광주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뷰(VIEW)' 분양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일대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동, 전용 84·108㎡ 총 157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접수한다. 3월7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평균 분양가는 3.3㎡당 1649만원으로 책정됐다. 중흥토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통해 주택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줄였다. 재당첨 제한 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전매제한기간은 6개월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인 송암근린공원을 통해 조성되는 공원을 품은 아파트다. 공원은 약 37만㎡ 규모에 △활빛마당(다이내믹 파크) △솔빛마당(에코-힐링 파크) △늘빛마당(커뮤니티 파크) 등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친환경 생태 공간으로 구축될 계획이다.

단지 앞에 초등학교 부지(계획)가 자리하고 있다. 또 효천중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광주에서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한 진월동과 봉선동에 형성돼 있는 학원가도 근거리에 위치해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

교통 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단지 주변에는 경전선 효천역이 있다. 최근 광주시는 '광주~전남 나주 광역철도 노선'에 효천역을 포함 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효천역이 이 노선에 포함되면 호남권으로의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제2순환도로 효덕IC가 가까운 만큼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대단지 프리미엄도 눈길을 끈다. 총 1575세대로 광주 남구 최대 규모다.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각종 고품격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경열로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시기는 2027년 12월이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