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UC버클리 SCET와 SW인재 양성 맞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UC버클리 SCET와 SW인재 양성 맞손
이헌수(왼쪽)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과 켄 싱어 UC버클리 SCET 센터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42경산 제공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지역 SW(소프트웨어) 인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미국 UC버클리 공과대학 SCET(Sutardja Center for Entrepreneurship & Technology)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UC버클리 SCET는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 공과대학의 부설기관으로 2005년부터 수만 명의 학생들에게 IT 기술과 창업 리더십 등을 교육하며 실리콘밸리 생태계 기반 구축에 기여한 전문 교육기관이다.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42경산 교육생과 국내 SW인재를 글로벌 디지털 융합 SW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개발 △디지털 융합 SW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지역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지역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보유자원 연계 등이다.

이헌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경산시 5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ICT 허브도시 경산' 달성을 위해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마중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을 비롯한 지역 대학 및 여러 인재양성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디지털 SW 융합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 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