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CDW`, 정보보호 국제표준인증 획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존비즈온은 자사 정밀의료 데이터 플랫폼과 클라우드 CDW(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27001)과 보건의료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27799)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27001·ISO27799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규격 인증이다. ISO27799의 경우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의료정보보호 관련 국제표준으로 민감정보인 개인 의료 데이터의 기밀성·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기준을 규정한다. CDW는 병원에서 축적한 환자의 진단, 처방, 검사결과, 건강검진 정보와 같은 임상데이터를 적재·가공·분석할 수 있게 하는 DW다. 더존비즈온 CDW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병원의 연구용 의료 데이터 수집부터 클렌징, 레이블링, AI(인공지능) 모델링까지 데이터를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호 체계를 비롯한 물리적 보안, 운영 보안, 개인정보 보호 등 각종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CDW 서비스 운영 성능 및 정보보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삼성서울병원, 강원대학교병원 등 10개 병원도 더존비즈온이 구축·운영하는 클라우드 CDW 및 데이터 플랫폼을 토대로 보다 다양하고 안전한 의료 데이터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AX(AI전환) 기업 비전을 선포한 더존비즈온은 AI를 의료 환경에도 본격 적용하고, 단절돼있는 헬스케어 구성요소를 통합한 헬스케어 에코시스템 구현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CDW, CDSS(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 MRP(의료자원계획), 의료 마이데이터 등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계한 새로운 통합 헬스케어 생태계를 주도하겠다는 구상이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CDW 최초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의료 데이터 정보보호 체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의료 데이터가 갖는 민감성과 중요성을 주목하고, 시대적 가이드라인의 변화에 맞춘 견고한 의료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CDW`, 정보보호 국제표준인증 획득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