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GS건설, 수원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15일 분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GS건설, 수원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15일 분양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조감도

GS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오는 15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GS건설이 선보이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80 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로, 전 가구 전용면적84㎡로 구성된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거리다.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서울 강남, 명동 등 도심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흥덕IC)와 경부고속도로(수원신갈IC)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영통초, 영일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km 내 10여개의 학교가 있으며,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영통 학원가 등도 이용 가능한 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등이 있고, 수영, 골프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원체육문화센터도 근처에 있다. 또 13만7062㎡ 규모의 영통중앙공원이 인접해 있다.

삼성전자 본사와 계열사, 협력업체들이 모여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1~2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수원가정법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의 관공서가 주변에 있다.

GS건설은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를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1만여㎡의 조경면적을 확보하고, 엘리시안 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힐링가든, 리빙가든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다목적 운동시설, 필라테스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건식사우나, 카페&라운지,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 로 설계했으며, 천장고 높이를 전 가구 2.4m로 높여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해당/기타지역), 21일 2순위 청약을 각각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7일(화)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3월 11~13일 3일간 진행된다.

비규제지역인 수원시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이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가점제 40%, 추첨제 60%이다.

견본주택은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현장 주변(영통역 7번 출구)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영통동에서 9년만에 분양하는 신축 아파트인 만큼 설계와 시공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