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아산나눔재단 `마루` 상반기 입주사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의 2024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마루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로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교육 등을 폭넓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에 선발되는 스타트업은 마루180 또는 마루 360에서 마련된 '성장존'에 입주해, 공간 지원과 성장 지원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받는다. 입주사는 사무공간 확보와 고정비 지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 생태계 상황을 고려해 최대 1년 6개월간 입주할 수 있다.

입주 스타트업에게는 연간 최대 팀당 6억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루베네핏'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 법률, 번역 등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 약 60여 명의 업계 최고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마루커넥트'와 스타트업과 국내외 VC를 연결하고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IR매칭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마루 신규 입주사 모집을 통해, 투자 혹한기와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불굴의 도전 정신을 갖춘 다양한 스타트업들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한다"며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를 기반으로 스타트업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하고 나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산나눔재단은 이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아산나눔재단 `마루` 상반기 입주사 모집
아산나눔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