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아산나눔재단, `유스프러너` 참여학교 200곳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아산나눔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유스프러너(Asan Youth-Preneur)' 참여학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아산 유스프러너는 전국 각지의 청소년들이 스타트업의 방식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보는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가정신 관련 지식과 기술,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론칭된 이후 현재까지 전국 약 600여개 학교에서 약 1만4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올해는 초등학교 25개와 중·고등학교 175개 등 총 200개 학교를 선발한다. 중·고등학교 중 스물 다섯 곳은 지역 거점 학교로 선정해, 지역 내 학교를 중심으로 새로운 기업가정신 교육 운영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기업가정신 교육 운영을 희망하는 전국 초·중·고교로, 한 학급당 20~30명 내외 학생이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의 경우 학기 당 10회 (총 20차시), 중학교는 8회 (총 16차시) 교육 운영이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수업에 필요한 교육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아산 유스프러너' 모집에 참여하고 싶은 중고등학교는 오늘부터 2월 23일까지, 초등학교의 경우 3월 8일까지 신청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학교는 각각 2월 29일과 3월 14일에 발표된다. 아산 유스프러너 모집은 모두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석환(사진) 이사장은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에 있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유스프러너를 매년 체계적으로 고도화해 왔으며, 올해는 더욱 알찬 구성의 커리큘럼으로 각 교육 현장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아산나눔재단, `유스프러너` 참여학교 200곳 모집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아산나눔재단 제공

아산나눔재단, `유스프러너` 참여학교 200곳 모집
아산나눔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