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롯데장학재단, 캄보디아 4개 대학에 `신격호 장학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롯데장학재단은 캄보디아의 프놈펜 왕립대학교 등 4개 대학교 우수 학생에게 '롯데 신격호 글로벌 장학금'으로 7만2000달러(9600만원)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29일 캄보디아의 프놈펜 왕립대학교와 과학기술대학교, 왕립 경제 법학 대학교, NPIC대학교와 학교당 1만8000달러의 장학금 지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장혜선 재단 이사장은 프놈펜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유능한 인재의 꿈을 지원하고 성장을 촉진해 캄보디아의 미래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단은 이번 MOU를 통해 캄보디아 4개 대학교 저소득층 성적 우수 학생을 선발해 학기당 45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와 협약을 통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4억2000만원 상당 3210개의 화이트보드도 지원하기로 했다.


재단은 롯데 창업주 신격호 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새해 들어 장학금 명칭을 '롯데 신격호 글로벌 장학금'으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2008년부터 작년까지 해외 755개교, 6974명에게 38억원 상당 장학금을 지원했다. 태국 등 각국 6·25 전쟁 참전용사 후손들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롯데장학재단, 캄보디아 4개 대학에 `신격호 장학금`
롯데장학재단 장혜선(왼쪽부터) 이사장과 캄보디아 교육부 차관, 캄보디아 경제 법학 대학교 총장이 장학금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롯데장학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