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팜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R&D과제 지원 사업 최종 선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팜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R&D과제 지원 사업 최종 선정
버티컬플랫폼 스타트업 주식회사 팜팜이 지난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하상용(왼쪽)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과 배효환 주식회사 팜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커머스 버티컬플랫폼 스타트업 주식회사 팜팜(대표 배효환)이 지난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투자사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명 스타트업을 선발해 R&D(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주식회사 팜팜의 선정은 팁스 운영사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선정으로 팜팜은 2년간 최대 7억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팜팜은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AI 감정과 전문가의 감정이 공동으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AI 공동 감정 시스템'을 개발하여 감정 의뢰인이 직접 명품 거래숍을 방문하지 않고도 정확한 감정 결과를 10분 이내에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한다.


팜팜의 이재성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이번 팁스를 통해 2025년까지 혁신적인 AI 감정 시스템에 대한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룬 후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를 위한 시리즈B 투자 단계에 돌입할 것"이라고 향후 팜팜의 투자 유치 계획을 말했다.
이어 배효환 대표는 "정확한 AI 감정 시스템을 구현하는 기술 개발의 핵심은 '명품 빅 데이터 확보'라며 '그간 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라운지 서비스, 감별사 교육 사업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쌓아온 명품 데이터를 활용하여 연구 개발에 성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