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속보] 당정 "방과후돌봄 전국 확대…초1 에듀케어, 모든 희망자 참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속보] 당정 "방과후돌봄 전국 확대…초1 에듀케어, 모든 희망자 참여"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당정은 3일 2024년부터 늘봄학교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여당은 이날 서울 종로구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맞벌이 가정의 자녀 돌봄 부담 경감, 초등학생 교육격차 완화 필요성에 깊이 공감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우선 자녀 초등학교 입학 시기 여성 경력단절 현상을 해소하고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1 에듀케어'에 대해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또 대학과 기업, 공공기관 등의 참여를 활성화해 프로그램 공급처를 확대하고 학생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할 수 있는 교육·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국민의힘은 학교 현장의 업무부담 경감을 위해 기존 학교업무와 늘봄학교를 분리하고 이를 위한 전담인력을 확보할 것을 적극 요청했으며 정부는 검토하기로 했다.

정부는 해당 내용을 담아 12월 중으로 '2024년 늘봄학교 추진계획'을 발표하기로 했다.

안소현기자 ashright@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