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트러스톤운용,`주주가치 액티브` ETF 다음달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트러스톤운용,`주주가치 액티브` ETF 다음달 출시
행동주의펀드를 표방하는 트러스톤자산운용이 지배구조 개선을 통해 주주가치 확대가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인 'TRUSTON 주주가치액티브' 를 다음달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ETF는 낮은 주주환원율 등을 이유로 본질 가치 대비 주가가 현저히 저평가돼 있는 기업 가운데 △주주환원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거나 △주주행동주의의 타깃이 되었거나 △주주행동주의의 타깃이 될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주로 투자한다.

주주행동주의의 타깃이 된 종목은 행동주의 펀드나 소액주주연대 등에서 주주행동주의를 개시한 경우를 의미하며, 타깃이 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은 지배구조 이슈로 인해 현저히 디스카운트돼 거래되고 있지만 해당 이슈 해소 시 기업가치 상승이 가능한 기업을 의미한다.

이성원 트러스톤자산운용 환경·사회·지배구조(ESG)운용부문대표는 "국내 주식시장은 낮은 배당성향, 취약한 지배구조 등으로 인해 주주가치가 매우 낮게 형성돼 왔으나 정부의 제도 변화 및 시장참여자들의 주주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기업이 자발적으로 주주환원을 확대하는 움직임도 늘고 있다"며 "주주가치 확대를 통해 기업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우량한 기업을 발굴하는 전략을 추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