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바이오팜, 美 뇌전증학회서 `세노바메이트` 최신연구 발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바이오팜은 미국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와 함께 다음달 1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2023 미국뇌전증학회(AES) 연례학술대회에 참가해 10편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음달 2일 저녁 6시에는 심포지엄을 개최해 '지속적인 발작의 영향과 발작 감소·소실 전략'이라는 주제로 뇌전증 환자의 발작 감소·소실을 향한 여러 치료 전략과 발작완전소실에 대한 미충족 수요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이 심포지엄에는 △다니엘 베커(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웩스너 의료센터 신경과 부교수, 뇌전증 디렉터) △파벨 클라인(미드애틀랜틱 뇌전증 및 수면 센터 디렉터) △그레고리 크라우스(존스홉킨스 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교수) △패트릭 콴(호주 멜버른 알프레드 병원 모나쉬대학교 모나쉬 의공학연구소 뇌전증 유닛 교수) 등이 발표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10건의 포스터 발표에서는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단독요법이나 난치성 소아 뇌전증 등에 대한 약효 확인을 위한 의료 정보(입원 일수·응급실 방문횟수 등) 비교 분석 결과, 임상(OLE) 참여 환자들의 장기간(최대 60개월) 약효 분석, 세노바메이트 복용 시 병용 약제들의 용량 감량 사례 분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연구 결과가 포함된다.
루이스 페라리 SK라이프사이언스 의료부문 부사장은 "당사의 이번 AES에서의 심포지엄과 포스터 발표 자료들이 약물 투여, 관리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 등을 포함해 의료 제공자들이 환자를 돌보는데 중요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SK바이오팜, 美 뇌전증학회서 `세노바메이트` 최신연구 발표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SK바이오팜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