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위메이드, UAE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성장 협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위메이드, UAE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성장 협력
장현국(왼쪽) 위메이드 대표가 지난 27일 모하마드 알리 라쉬드 루타 UAE 두바이 상공회의소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와 만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UAE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성장 지원을 모색한다고 28일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 27일 모하마드 알리 라쉬드 루타 UAE 두바이 상공회의소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와 공식 미팅을 가졌다.

두바이 상공회의소는 상업, 디지털, 국제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두바이에 진출하는 기업에 유리한 사업 환경을 조성해 비즈니스 환경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9월에는 사절단을 한국에 파견, 위메이드 본사에도 방문한 바 있다.

이번 만남에서 두바이 상공회의소는 위메이드의 성공적인 중동 사업 확장을 위해 현지 기관·기업들과의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두바이 상공회의소의 해외 27개국 사무소 간 활발한 교류 지원에도 나서기로 했다. 위메이드는 두바이의 게임, 웹3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현지 사업 역량을 강화해 굳건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모하마드 알리 라쉬드 루타 회장 겸 CEO는 "두바이가 글로벌 게임과 블록체인 영역에 갖는 영향이 커지는 것은 기술력이 뛰어난 생태계를 육성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준다"며 "두바이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에 있는 주도적 글로벌 허브이고 이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대표는 "두바이는 차세대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갈 가장 역동적인 지역 중 하나고 상공회의소의 역할은 아주 중요하다"면서 "그간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력으로 두바이의 게임 산업 주요 이니셔티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