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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 `생활 꿀팁` 숏폼 MZ세대 중심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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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짧은 시간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이용이 늘고 있다.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만 15~69세 2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와 쇼핑 플랫폼,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한 '2023 아이엠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5%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8.4%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유플 생활 꿀팁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함과 궁금증을 느꼈던 이용자와 직원이 직접 알려준 꿀팁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다. 현재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18편의 '유플 생활 꿀팁'이 업로드됐다. 영상은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공항에서 110V 등 여행용 멀티플러그 공짜로 빌리는 법, U+이벤트와 무료 쿠폰 한눈에 확인하기, 급할 때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버티는 꿀팁 등 주제를 다룬다.

영상 조회수는 2030세대에서 가장 높다. 이용자를 자체 조사한 결과, 남성과 여성 모두 만 25~34세 시청자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놓치고 있던 U+멤버십 제휴사 혜택 받기', '휴대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꿀팁' 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향후 IPTV 선호채널 설정하는 법, U+콕 활용해 저렴하게 쇼핑하는 법, 삼성페이에 U+멤버십 카드 등록 방법 등 연말까지 총 36편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콘텐츠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소재를 다룰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 6월 상담직원의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이나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을 눈으로 보고 직접 따라 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해결가이드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영상 소비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물려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108만건을 기록했다.

김순희 LG유플러스 고객가치혁신콘텐츠팀장은 "숏폼을 즐기는 MZ 고객에게 유용한 꿀팁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영상 제작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LG유플, `생활 꿀팁` 숏폼 MZ세대 중심 인기몰이
LG유플러스 직원이 '유플 생활 꿀팁' 중 '해외여행 갔을 때 업무 연락 피하는 꿀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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